환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가장많이 본 뉴스 (2019.11.14 ~ 2020.06.01)
보도자료보내기
제보 고발 민원
전국기자 지사모집
전국지사 지방기자 취재사진기자
HOME > 기사쓰기
여러분의 ‘광복 70년’을 사진으로 말해주세요!
문화체육관광부광복 70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광복의 의미에 대해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광복 70년 기념 공감포토(photo.korea.kr)’사진 공모전 <100년 공감 대한민국> 522()부터 710()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광복 70년을 계기로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의 여정을 옛 사진을 통해 기억하고, 그 연속선상의 현재를 다시 사진으로 기록해봄으로써 희망적인 미래를 이야기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공모 분야는 크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일구는 사람들, 희망의 현장을 담다역사의 흔적, 우리의 삶이 담긴 옛날 사진을 찾습니다, 가지로 나뉜다. 이 두 가지 주제는 광복 70년의 주제어인 위대한 여정 새로운 도약을 상징적으로 담고 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일구는 사람들, 희망의 현장을 담다,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현장의 사진과, 미래를 여는 주인공들의 사진을 공모 대상으로 한다. 산업현장의 근로자, 나눔과 봉사의 현장, 사회를 위해 자기의 소임을 다하는 사람들의 모습 등 대한민국 미래의 희망을 보여준다고 생각하는 사진을 찍어서 응모하면 된다.

역사의 흔적, 우리의 삶이 담긴 옛날 사진을 찾습니다는 역사의 흔적이나 추억의 장면이 담긴 개인 소장 사진을 공모 대상으로 한다. 광복 전후의 생활모습, 과거 서민의 삶, 경제 발전모습 등 오늘날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의 다양한 삶의 기록들이 대상이 될 수 있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참여하고자 하는 분야의 사진파일과 사진정보, 설명 내용을 전자우편(photokorea@korea.kr)으로 함께 보내면 된다. 특히, 옛 사진의 경우에는 인화된 사진을 스캔하거나 재촬영하여 디지털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심사 결과는 724공감포토홈페이지(photo.korea.kr)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주제의 경우, 대상(상금 1백만 원)과 최우수상 2점을 포함하여 총 70점을 우수작품으로 선정하여 시상한다.

아울러, 두 번째 주제에 대해서는 추첨으로 100명을 선정하여 공감포토사진앨범을 증정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은 812일부터 15일까지(매일 20~24) 생동감과 입체감이 있는 3차원(3D) 영상을 가미한 포토슬라이드로 제작하여 세종문화회관 뜨락 벽면에 미디어 파사드* 방식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 건물 외벽에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기법.

공모전에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감포토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2015년 신년사에서 지난 70년을 돌아보면 국민 모두가 불굴의 의지로 합심해 한강의 기적을 이루어냈다.라며, 이제 우리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70년을 시작하는 출발점에 서 있다. 우리의 선배세대들이 그러했듯이 후손들에게 당당하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물려 줄 역사적 책무가 우리에게 주어져 있다.라고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강조한 바 있다.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편집장 (2006fksm@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