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가장많이 본 뉴스 (2019.11.14 ~ 2020.06.01)
보도자료보내기
제보 고발 민원
전국기자 지사모집
전국지사 지방기자 취재사진기자
HOME > 기사쓰기
장애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스포츠 축제 열린다
 내일의 국가대표를 꿈꾸는 장애 청소년들이 제주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제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가 함께 뛰는 땀방울! 자신감의 꽃망울!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519()부터 522()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총 15개 종목으로 운영되며, 17시도에서 2,717(선수 1,477, 임원 및 관계자 1,240)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표1

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경기종목(15종목)

골볼, 보치아, 수영, 육상, 탁구, , 농구, 배구, 플로어볼, 역도, 조정, 볼링, 배드민턴, 이스포츠(e-sports), 디스크골프

 

장애인 체육 꿈나무 발굴과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기여

  장애학생에게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학생의 건강 증진과 여가 선용을 돕기 위해 시작된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는 점차 선수들이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무대이자 선수들의 유대감 증진과 상호교류를 통한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발전해왔다.

 

  특히, 우수한 학생들이 국가대표로 발탁될 수 있는 기회의 무대로도 활용되어 왔는데, 가까운 예로, 지난 2013년 제7회 대회에서 탁구 종목 2관왕을 달성한 김기태(지적장애 3, 17) 선수는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탁구 남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했고, 2014년 제8회 대회에서 수영 종목 3관왕을 차지한 강정은(지적장애 3, 16) 선수 역시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수영종목에 출전해 2관왕을 달성하며 수영종목 최연소 금메달리스트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대회를 통해 꿈나무선수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하는 한편, 학생 선수들이 다양한 종목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체육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유도하고자 한다.라고 밝히며, 참가한 학생 선수들이 스포츠를 통해 공정성, , 열정, 노력과 같은 소중한 가치 되새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의 경기일정과 관련 소식은 대회 홈페이지(http://youth.koreanpc.kr, http://youthsports.jeju.go.kr),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kosad_blo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 10‘2015 서울 세계시각장애인경기대회개회식에서 장애인들이 스포츠를 통해 역경을 이겨내고 인생을 개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히며 장애인 체육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편집장 (2006fksm@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