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가장많이 본 뉴스 (2019.04.01 ~ 2019.10.18)
보도자료보내기
제보 고발 민원
전국기자 지사모집
전국지사 지방기자 취재사진기자
HOME > 기사쓰기
항공안전기술원 "항공기 인증 전문기관" 으로 지정

국토교통부는 항공안전기술원을 항공기 인증 전문검사기관으로 지정하고, 5월 6일 지정서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 수여식 행사 : 5.6.(수), 15시, 항공안전기술원(인천 용유 소재)

이에 따라, 그동안 미래부 소속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위탁받아 수행해 오던 민간 항공기 인증업무를 국토부 산하의 항공안전기술원에서 통합 관리하게 되었다.

항공안전기술원은 앞으로 국내 개발 및 해외 수입 민간 항공기와 부품 등의 설계 및 제작에 대한 안전성 인증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지원하게 된다.
* 4인승 항공기(KC-100) 형식설계변경, 2인승 항공기(KLA-100) 형식증명 및 수입항공기의 형식증명승인 등

인증 관리를 국토부 산하의 항공안전기술원으로 전문검사기관을 일원화하고 체계화함으로써, 업무처리가 빨라지고 상호간 상승효과를 낼 수 있어 항공기·항공부품 등의 제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13년에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설립된 항공안전기술원은 항공안전기술원법 제정(’14.5) 및 시행(‘14.11)으로 국토교통부 산하의 기타 공공기관으로 출범(’14.11)하였으며, 올해 1월 국토부에 항공기 전문검사기관을 신청하여 기술인력, 시설 및 장비 등의 평가를 거쳐 전문검사기관으로 지정받게 되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항공기 전문검사기관 지정서 수여식‘’에서 항공안전기술원이 조기 안정화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선진국 수준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국토부에서도 적극적인 지원과 업무에 대한 지도·감독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13년 말 국내 최초로 개발한 4인승 민항기에 대해 지난 해 미국과 항공안전협정을 확대체결(’14.10.)하여 수출 길을 연데 이어, 이번에 항공기 인증 전문검사기관을 지정함에 따라 우리나라도 항공기 제작국가로서 한 단계 더 성숙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편집장 (2006fksm@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