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신문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가장많이 본 뉴스 (2019.03.29 ~ 2019.10.15)
보도자료보내기
제보 고발 민원
전국기자 지사모집
전국지사 지방기자 취재사진기자
HOME > 기사쓰기
아랍에미리트 대표단, 한국의 치안시스템 견학 및 경찰청장 예방

경찰청은 아랍에미리트 내무부 고위급 대표단(단장:차관)이 지난 5. 17.21. 한국의 치안시스템을 견학하고, 치안관리 경험과 지식 을 공유하기 위해 방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방한은 한국형 치안시스템의 우수성과 강점을 직접 보고 느끼고 배우기 위한 것이다.

 

아랍에미리트 내무부 대표단은 서울지방경찰청 112종합상황실 과 교통정보센터, 기동본부, 서울 경찰특공대,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을 차례로 견학하였고, 5, 20에는 강신명경찰청장을 예방하여 한국-아랍에미리트 간 치안협력 강화 및 양국국민 보호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주요 견학내용 및 아랍에미리트 대표단 반응

 

아랍에미리트 대표단은 112총력대응 시스템, 신속대응팀 운영 및 특별행사 관리 등 교통관리 시스템, 대테러 전술, 디지털포렌식 기법 등을 견학하였다.

한국 경찰의 발전된 모습에 놀라움을 표시하며, 이번 방한을 통해 한국 경찰의 우수한 치안시스템과 경험을 배울 수 있는 큰 도움이 되었다며 고마운 뜻을 밝혔다.

 

경찰청장 예방 성과 및 의미

 

경찰청-아랍에미리트 내무부 간 교류확대 및 협력관계 강화를 위해 양 기관 간 업무협약을 맺기로 합의하였으며 오는 6. 9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제사이버범죄대응학술토론회 참석 및 두바이경찰청 사이버범죄팀 방한연수, 원전시설 안전 전문가(시설경비, 사이버테러, 재난대비 등) 파견 추진, 과학수사 분야 등 치안전문가 추가 파견 등에 동의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 교류 확대의 계기가 마련되었다.

 

향후, 한국·아랍에미리트 간 포괄적 치안협력 기대

 

이번 한국-아랍에미리트 치안 협력은 양국 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심화하고 사이버 협력을 강화하자는 양국 정상 간 약속을 실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으로, 사이버 및 대테러 전문가 파견 등 경찰청-아랍에미리트 내무부 간 포괄적 협력관계로 발전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편집장 (2006fksm@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