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 thumnail
가장많이 본 뉴스 (2019.05.29 ~ 2019.12.15)
보도자료보내기
제보 고발 민원
전국기자 지사모집
전국지사 지방기자 취재사진기자
HOME > 테마 > 포토뉴스
농촌진흥청은 콩을 재배할 때 잡초 발생을 줄이는 방법을 소개했다.먼저 10a당 보리 10kg을 흩뿌리고 ‘로터리 동시 파종기’로 콩을 파종하면 잡초 발생량을 80% 이상 줄일 수 있다.이 방법은 보리가 땅을 덮어줘 장마철에 토양 유실을 막고, 보리가 말라죽은 뒤 양분으로 이용할 ..
농촌진흥청에서는 호박과실파리의 효과적인 방제 방법으로 토양소독, 봉지 씌우기, 방충망 설치, 기피제1) 살포 등을 제시했다. 호박과실파리는 대부분 지역에서 발생하며 과실의 표피 속에 낳은 알이 부화..
농촌진흥청은 콩 파종기를 앞두고 중북부 지역의 콩 재배 요령을 소개했다.콩 재배를 계획 중인 농가는 지역에 맞는 품종을 선택하고 병에 걸리지 않은 건전한 종자를 사용해야 한다.경기 지역은 ‘대원콩’..
농촌진흥청은 ‘시설원예 환경 관리 가이드라인(지침)과 데이터 활용 방법’ 책자를 발간해 시설원예 농가와 관련 기관에 배포했다.이 책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ICT를 기반으로 하는 복합환경조절장..
농촌진흥청은 오이의 품질이 유지되는 기간을 늘리기 위해 품종별 수확 후 적정 저온 저장 온도를 제시했다.오이는 지역에 따라 백다다기오이, 가시오이, 취청오이 등을 생산하는데 품종에 따라 저장 유통 ..
농촌진흥청은 지난겨울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1℃ 이상 높아 올해 농작물 병해충의 발생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발생 초기에 철저한 방제를 당부했다.해충별 발육 모형에 따라 겨..
농촌진흥청은 농업회계 처리에 대한 농업 경영체의 이해의 폭을 넓혀주고,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쉽게 만든 『농업회계 표준실무서』를 발간한다. 농촌진흥청에서 이번에 발간하는 『농업회계 표준..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모종 유통 활성화를 위해 도시텃밭용 모종 이름표를 개발해 서비스를 시작한다. 모종 이름표는 2014년 모종 유통 시장에서 판매되는 식물을 조사한 목록으로 이용 부위별 꽃, 열..
환경부가 국민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정부3.0의 기조에 맞춰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물 보호와 환경사랑의 가치를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멸종위기종 이모티콘’..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좋은 달걀 고르는 방법과 보관 요령, 영양 등을 소개했다. ◆ 표면에 이물질 없고 출렁거림 없는 달걀 골라야달걀은 껍데기는 거칠수록 좋고, 이물질이 없는 것을 고른다. 오래된..
농촌진흥청은 플럼코트(Plumcot) 품종의 개화기에 저온이 지속되는 경우 안정적인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공수분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맘때는 개화기 저온과 서리 피해, 늦은 봄 눈 등으로 ..
더보기